감성분만

산모와 아이가 주인공이 되어 서로 감성을 느끼세요.

아기에게 불편 할 수 있는 환경을 없애고 엄마와 아기가 교감 할 수 있는 평화로운 출산과정

산모와 아이가 주인공이 되어 서로 감성을 느끼면서 출산을 하는것을 말합니다.
다시 말하면 아기에게 불편 할 수 있는 환경, 즉 스트레스와 자극이 있는 출산 실 환경을 없애고 엄마와 아기가 교감 할 수 있는 평화로운 출산과정을 말합니다.

출산 실 환경은 아기가 엄마 뱃속에서 느꼈던 감각을 고려하여 출산을 덜 충격적인 경험으로 받아들이도록 하기 위해서 가족분만실은 태내와 비슷한 어두운 조명, 주변은 조용히 하고, 엄마와 떨어지고 불안과 스트레스로 인해 고통스럽게 우는 아기를 빨리 엄마의 품에 안겨 엄마의 심장소리를 듣게 해주고 엄마의 냄새를 맡을 수 있게 해주고 아기를 지속적으로 마사지를 해 스킨쉽을 느끼며 아기를 안정시켜 줍니다. 5분이 지나 페호흡에 충분히 적응이 되면 이 때 탯줄을 자르고 엄마의 자궁 속과 같은 온도로 물속에서 바스를 시작합니다 . 마침내 아기는 눈을 뜨고 탄생의 모든 고통을 잊고 엄마 아빠를 만나 기쁘고 행복한 감동의 순간을 가족과 함께 나누는 것입니다.

그래서 미즈나래는 모든 출산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감성분만을 위해 임신초기부터 산모와 태아 간에 감정의 주고 받음이 있도록 감성태교을 중요히 여기며 감성분만이
잘 진행되도록 산모교실을 통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출산 후 감성육아을 위해 베이비마사지 ,플레잉스쿨 등 미즈나래문화센터를 통해 아이들이 신체가 건강하고 두뇌가 좋고 감성이 풍부한 아이들로 자라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